상단영역

본문영역

소방시설 내진설계 특별교육 실시

소방시설 내진설계 특별교육 실시

  • 기자명 김태윤 기자
  • 입력 2016.06.08 13: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방안전협회, 소방기술자 위한 특강 마련

최근 한반도에 지진의 직간접적인 영향이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고, 전 세계적으로도 지진이 산발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많은 인명피해가 속출하고 있어 구조물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부각되고 있다. 이에 따라 소방시설의 내진설계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한국소방안전협회(회장 김명현)는 국민안전처와 공동으로 오는 6월 15일부터 29일까지 총 7회에 걸쳐 전국 6개 협회 시도지부 교육장에서 국내 소방시설업 기술인력으로 등록된 기술자들을 대상으로 소방시설 내진설계 특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교육의 주요내용으로는 ▲소방시설 내진설계 도입배경 및 설명 ▲내진관련 소방시설 설치기준 해설 ▲국내외 내진설계 기준에 따른 소방시설 설계‧시공‧감리방법 ▲국내외 시공사례 등이며, 한국소방기술사회 소속 내진설계분야 전문가 및 협회 전임교수의 강의로 진행된다.

교육접수는 오는 6월 9일부터 협회 홈페이지(http://www.kfsa.or.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본인이 희망하는 날짜와 장소를 직접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국내 소방시설업 기술인력으로 등록된 기술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한국소방안전협회는 그동안 국민안전 확보를 위한 ‘소방시설의 내진설계 기준’이 마련되어 지난 1월 25일부터 시행되어 왔으나 일선 기술자들의 내진설계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인해 혼선이 빚어지고 있어, 이를 해소하고 관련제도의 조기정착을 유도하고자 이번 교육을 하게 됐다고 추진 배경을 설명했다.

김명현 회장은 “과거와 달리 많은 국민들의 안전의식 변화로 지진에 대한 불안감이 전 사회적으로 표출되고 있다”면서 “이번 교육 진행으로 소방시설 내진설계에 대한 명확한 착공‧감리 체계를 정립하여 국민안전 확보를 위한 내진 소방시설이 구축될 수 있도록 교육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김태윤 기자

저작권자 © 소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