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년사]한국소방기술원장 최진종

[신년사]한국소방기술원장 최진종

  • 기자명 편집부
  • 입력 2012.02.10 16: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찬 임진년(壬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소방산업 관계자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한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글로벌 경제위기와 건설경기 침체 속에서도 소방산업 발전에 힘써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 소방인들은 굳건히 제자리를 지키며, 기술원이 함께한 미국 NEPA 전시회 사례에서 보듯이 오히려 해외 판로를 확대해 가는 등 한발 더 앞서 나갔던 해였습니다.

올해는 한·미 FTA 발효 등 대내외적으로 거센 도전이 기다리는 해입니다. 하지만 60년 만에 찾아온 희망을 상징하는 흑룡(黑龍)의 해이기도 합니다.

작년처럼 올해도 우리 모두가 용의 기운으로 힘차게 도약하고 비상하여, 도전을 기회로 바꾸는 한 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 합니다.

새해에도 우리 기술원은 소방산업의 도약을 위해 땀 흘리실 여러분들의 노고가 헛되지 않도록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국내 소방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소방산업 육성지원, 신사업 창출 등 소방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먼저, 국내 소방산업이 글로벌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미 FTA 발효를 통하여 글로벌 경쟁의 막이 본격적으로 올랐습니다.

기술원은 이러한 경쟁 상황에서 해외마케팅지원, 국내·외 소방전시회 참가지원, 소방기술특허 지원 및 창업지원 정보제공 등 국내 소방산업이 세계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위기를 기회로 극복하는 대한민국의 우수성을 소방 분야에서도 보여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소방산업 육성이라는 본연의 임무에 더욱 충실하겠습니다. 우리 기술과 제품이 국제 표준을 능가할 때 비로소 경쟁력을 갖추었다고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소방용품의 국가기술기준 선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실용화 및 재난안전 기술개발, 차세대 핵심소방안전 기술개발 등 R&D사업을 확대하겠습니다.

실용기술을 전파할 수 있는 연구개발에도 더욱 박차를 가하는 등 소방산업을 육성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습니다.

셋째, 고객과 함께하는 기술원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기술원은 올 해 지방사무소를 지사로 승격시키고, 인력도 추가 배치할 계획입니다.

고객편의와 기술지원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여러분을 찾아 가겠습니다.

여러분께서 만들어 주신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의 영예를 올해에도 이루어 갈 수 있도록 동반자 정신으로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일을 하겠습니다.

이상 말씀드린 사항들이 소기의 성과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우리 기술원도 안전한 세상과 소방인들의 향상된 삶의 질을 위해 올 해에도 동반자로서 화룡점정을 함께 찍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올 해 희망하신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고, 가정 내에 두루 사랑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원장 최진종

저작권자 © 소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