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6 17:42 (화)
실시간

본문영역

제3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참가하세요!

제3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참가하세요!

  • 기자명 송재용 기자
  • 입력 2017.04.27 20: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안전처(장관 박인용)는 올해 「제3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를 오는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는 국내 안전산업 활성화를 위해 '15 년부터 매년 국민안전처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가 공동으로 주 최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안전산업분야 종합 전시회이다.

이번 「제3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는 재난, 치안·보안, 산업안전, 화재, 해양안전, 보건·위생, 공공안전서비스 등 분야별 최신 제품과 기술·서비스, 트렌드 등을 파악 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될 예정이다.

재난·화재 안전 전시회에는 각종 재난구조 및 탐색에 활용되고 있는 '드론'을 주제로 한 '드론특별관(Drone Pavilion)'을 운영 하며, 치안·보안전시회에는 최근 치안유지에 있어 핵심으로 논의되고 있는 '지능형 CCTV', '생체인식기술' 등의 최신 제품 및 서 비스가 전시될 예정이다. 공공안전서비스 전시회에는 관련 정부 및 공공기관이 참가하여 국민안전 실현을 위한 범정부적 안전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안전산업박람회 기간 중 국제도로교통박람회(ROTREX, Road & Traffice Expo)'와 '기상기후산업박람회'를 동시 개최하 여 안전관련 연관 분야의 시너지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참가한 기업의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해외바이어 및 해외 정부대표단 초청을 확대하고 교류도 내실화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지난 1, 2회 박람회를 통해 약 1,900억원의 상담실적 을 올렸던 수출상담회(Trade Meeting)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KOTRA)와 공동주관으로 진행하며, 해외 전시주최 기관 등과 협 력을 통해 100여 곳 이상의 해외바이어 유치를 추진한다. 또한, 기업의 사전 해외진출 수요를 반영하여 해외 정부대표단 초청을 20여 개 국가로 확대하고, 국내 참가기업과의 교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어린이들이 체험하며 교육할 수 있는 분야별 콘텐츠를 확대하고, 생애주기별 교육 콘텐츠를 확보하여 맞춤형 체험을 제공 할 계획이다. 현재 국민안전처는 킨텍스를 주관기관으로 선정하고 본격적으로 박람회 개최를 추진 중에 있다.

지난 10일에는 박람회 참여에 관심이 있는 25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하여 이번 박람회의 방향 및 참여방법 등을 안내하였으며, 향후 지자체, 관련 부처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각 기관의 안전정책 홍보 등 박람회 참여를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박람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사 무국(☏031-995-8245)으로 문의하거나 공식 홈페이지(www. k-safetyexpo.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심 있는 공공기관·단체 및 기업은 9월 29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소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