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계 안전의 날 열린 안전행사 ‘성황’

세계 안전의 날 열린 안전행사 ‘성황’

  • 기자명 김태윤 기자
  • 입력 2017.05.11 14: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안전진흥원, 안전실천서약과 안전체험 행사 개최

안전실천서약식
국제연합(UN) 산하 전문기구인 국제노동기구(ILO)는 매년 4월 28일을 ‘세계 노동 안전과 건강을 위한 날’로 정해 노동 안전과 건강에 관한 관심을 촉구하고 산업 재해를 방지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와 발맞춰 국내에도 안전관련 행사가 열려 의미를 더했다.

국민안전진흥원(대표 설영미)과 송파소방서(서장 박근종)가 공동주최한 ‘세계 안전의 날 안전축제’가 최근 개장한 초고층 건물인 제2롯데월드타워 앞 ‘아레나공원’에서 열려 성황을 이뤘다.

▲ 안전실천서약
이 날 안전체험행사는 국민의 안전을 먼저 생각하고 후손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나라, 행복한 나라를 물려주기 위한 다짐을 하는 안전실천서약 선서를 시작으로 리더스 방재의 ‘방범용CCTV 화재시연’, 원태윤 마술사의 ‘안전마술’, 이동안전체험차량을 이용한 ‘안전체험’ 등 안전과 관련된 행사들이 마련됐다.

또 족부 건강학의 권위자인 강대신 교수의 ‘족부강연 및 실험’, 목석애 화백의 무료 ‘캐리커쳐’를 비롯, 소방차와 함께하는 포토존, 안전만화 전시, 4컷 만화그리기, 교통안전체험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준비되어 참석자들을 즐겁게 했다.

국민안전진흥원 설영미 대표는 “안전에 대해 국민들이 조금이라도 인지하도록 하는 것이 이번행사의 목적”이라면서 “함께 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아주신 송파소방서 박근종 서장님께 특별히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에는 국민안전진흥원과 송파소방서, 의용소방대, 국민안전진흥원 협력단체인 ‘국민안전감시단과 국민안전기자단 등 100여명이 참여해 각 부스에 참여해 행사를 지원했다.

김태윤 기자

저작권자 © 소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