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8 소방방재기술산업전 … 본격 시동

2018 소방방재기술산업전 … 본격 시동

  • 기자명 김태윤 기자
  • 입력 2018.01.05 16: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기술사회와 마이스포럼, 전시회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 체결

소방과 방재의 기술을 총망라한 전시회가 본격적인 시동을 걸고 출발 준비를 마쳤다.

(사)한국소방기술사회(회장 주승호, 이하 소방기술사회)와 ㈜마이스포럼(대표이사 안형식, 이하 마이스포럼)은 구랍 28일 소방기술사회 사무처에서 ‘소방방재기술산업전’ 개최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2018 소방방재기술산업전(2018 F IRE TECH KOREA) 개최와 관련해 소방기술사회와 마이스포럼 간에 전시회를 공동 추진하고 상호간의 업무의 연계, 수익사업의 추진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선진 소방 방재 기술의 고도화(高度化)’라는 주제로 열리는 전시회는 오는 8월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 1,2층 전관을 사용하여 국내외 200개사 330부스 규모로 개최된다. 또한 전시 외에도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소방인들의 소방방재기술교류의 장을 열고, 취업설명회를 통해 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여 청년취업 또한 장려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내진 기자재 특별전’도 함께 열어 다양한 내진관련 제품들이 선보이며, 이 밖에 소방정보시스템, 정보전달시스템, 제연설비, 소화‧화재예방용품, 피난유도, 개인안전장비용품, 구급안전용품, 내진/면진 제품, 화재경보시스템, 내진설계, 제품S/W, 시뮬레이션, 계측‧제어공학, 안전품질보증, 방재설비, 감지 및 센싱기술, 소방방재제품, 소방기계설비, 소방전기설비, 자동화재탐지설비 등의 제품도 출품되어 시장 및 신제품·신기술 동향을 파악하는데 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전시회와 함께 △소방 방재 산업 고도화를 위한 방재 시스템 기술 포럼 △소방 방재 기술 세미나 △소방방재 학과 재학생 및 청년층을 위한 취업설명회 △소방 방재 유공자 감사패 수여식 △소방 직무 교육 등의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한국소방기술사회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 외 소방 방재 산업 기술 활성화 및 관련 기업 간 비즈니스가 활발하게 전개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희망 바이어 고객 유치를 통한 참여 기업의 영업 매출 증대를 도모하는데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태윤 기자

저작권자 © 소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