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플리어시스템 코리아, 신제품 3종 출시

플리어시스템 코리아, 신제품 3종 출시

  • 기자명 권현우 기자
  • 입력 2018.01.05 17: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화상 기능 갖춘 디지털 멀티미터와 클램프미터

 열화상 전문기업 플리어시스템 코리아(FLIR Systems Korea, 한국 대표: 앤드류 칼톤 타이크)는 전기 기술자와 냉난방공조(HVAC/R) 분야 전문가의 전기 성능 시험 및 측정 작업을 위해 열화상 기능을 지원하는 디지털 멀티미터와 클램프미터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 선보인 FLIR DM166과 FLIR DM285 디지털 멀티미터와 FLIR CM275 클램프미터는 모두 플리어 렙톤(Lepton) 마이크로 열화상 카메라를 기반으로 하는 플리어 적외선 측정(infrared guided measurement, IGM™)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이로써 건물의 전기와 관련한 이상 상태를 열화상을 통해 작업자가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게 특징이다.

HVAC/R 전문가에게 열화상 기술은 매우 중요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실제로 HVAC/R 기사와 건물 성능 관련 전문가들은 건물 및 건축 과정에서의 잠재적인 문제들을 찾기 위해 지난 수십년 동안 열화상 기술을 사용해왔다. 이들에게 과도한 열은 종종 전기적 결함을 나타내는 지표가 되기도 한다.

따라서 전기 기술자나 HVAC/R 전문가는 열화상 카메라를 사용함으로써 온도와 관련된 문제를 빠르게 식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전선을 실제로 만져보지 않고도 그 원인을 찾아 낼 수 있어 작업의 위험도 피할 수 있다.

FLIR DM285는 플리어 제품 중 성능이 가장 우수한 최첨단 디지털 멀티미터로서 총 18가지 기능과 160 x 120 열화상 해상도를 제공한다. IGM 기술 외에 측정값 및 이미지를 위한 내장형 저장 장치를 갖추고 있으며, 무선 연결을 통해 검사 절차뿐 아니라 데이터 수집, 공유 및 보고 작업을 간소화 한다. 온도 측정은 최대 400°C까지 가능하다.

FLIR DM166은 플리어의 디지털 멀티미터/열화상 카메라 통합형 측정 장비 중 가장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이다. 80 x 60 열화상 해상도, 다양한 멀티미터 검사 기능, 고/저전압 환경에서 유연하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높은 활용성을 갖추고 있다. 내구성이 뛰어나고 낙하 시험까지 마친 DM166 제품의 경우, 제품과 열 감지기를 대상으로 10년 동안 제품 보증을 받을 수 있다.

FLIR CM275는 플리어의 최첨단 600A(ampere) AC/DC 클램프 미터로서 160 x 120 열화상 해상도를 통해 촬영 목표 지점을 빠르게 측정할 수 있게 해준다. FLIR CM275는 다양한 측정 기능과 블루투스 연결 기능, 이미지 저장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기존 모델 대비 40% 이상 큰 화면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소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