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재단법인 한국소방안전원' 출범한다"

"'재단법인 한국소방안전원' 출범한다"

  • 기자명 김태윤 기자
  • 입력 2018.01.05 18: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방안전협회 확대·개편 … 내년 6월 현판

 한국소방안전협회가 재단법인 한국소방안전원으로 간판을 바꿔달고 공공성을 강화한 새로운 조직으로 재탄생한다.

국회는 지난 8일 본회의에서 재단법인 한국소방안전원 설립 내용을 담은 '소방기본법 일부개정안'을 의결했다.

이번 개정안은 한국소방안전협회가 공공성이 강화된 공익법인인 안전원으로 확대·개편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으며 오는 26일 공포되어 6개월이 경과한 후 공식 출범할 계획이다.

한국소방안전협회는 개원식을 시작으로 △소방교육 및 조사·연구 △대국민 홍보 △간행물 발간 △행정기관 위탁 사무 △국제협력 △회원 기술지원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특히 대한민국 안전 전문기관으로서 대국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교육과 홍보사업에 더욱 매진해 나갈 방침이다.

김명현 회장은 "우리 협회가 한국소방안전원으로 재탄생하게 된 것은 기관의 공공적 성격과 대국민 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국가의 결정"이라며"국민의 의견이 국회를 통해 반영된 만큼 대한민국 대표 안전기관으로서 일임된 업무를 더욱 성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국내를 넘어 세계에서 인정받는 글로벌 소방안전 교육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앞으로 교육혁신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소방안전협회는 1980년 10월 7일에 설립된 소방청 산하 기관으로, 국가안전 기반사업인 안전교육과 대국민 화재예방 홍보를 비롯해 방재안전컨설팅, 국제교류활동, 사회공헌사업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김태윤 기자

저작권자 © 소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