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 “눈 앞”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 “눈 앞”

  • 기자명 송재용 기자
  • 입력 2018.04.30 20: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경기대회 위한 소방지휘관 회의 개최

오는 9월 열리는 세계 소방관들의 대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충청북도 소방지휘관들이 한자리에 모여 머리를 맞댔다.

충북소방본부(본부장 권대윤)는 지난 30일 세계 소방관들의 축제인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 및 도민생명보호 대책의 적극적 추진을 위해 청주동부소방서 회의실에서 도내 소방지휘관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 제13회 2018년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의 그 간 준비상황을 공유하고, 대회기간 각 소방서 오픈하우스 운영 계획, 안전문화 체험관 운영, 각 소방서별 적극적인 대회 홍보, 대회기간 운영인력 지원 등 대회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차질없는 준비 및 지원을 논의했다.

금번 대회는 유럽, 중동, 아프리카 등 전 세계 전․현직 소방관․의용소방대원, 가족 등이 참석하고 약 50개국 6천여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회뿐만 아니라 제12회 한․일 소방행정세미나,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 소방청 정책자문위원 회의, 국제컨퍼런스 등 다양한 행사도 충주에서 개최돼 충북을 국제 명품 안전도시로 탈바꿈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권대윤 본부장은 “화재초기 신속출동․총력대응 원칙에 의한 신속한 현장대응, 적극적인 도민생명보호를 위한 화재안전 특별조사, 대규모 재난발생 시 대응역량강화를 위한 국가단위 재난대응 통합지휘 훈련 등을 차질없이 준비해달라”면서 “도민들이 마음 편히 생활 할 수 있는 ‘함께하는 충북, 행복한 도민’을 위해 소방서장들이 솔선수범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소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