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최고의 시공성을 가진 내진버팀대 신제품 출시

최고의 시공성을 가진 내진버팀대 신제품 출시

  • 기자명 김태윤 기자
  • 입력 2018.05.01 10: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안전기술㈜, 저층고나 협소한 공간에도 가능한 제품 ‘호평’

▲ 횡/종방향, 4방향 버팀대
한국안전기술주식회사(대표 연태영)가 작년 4월 국내 KFI 국내최초 인정에 이어 시공의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나온 Version 2.0 제품은 기존 시장에 나온 제품과는 차별화 되고 시공현장의 불편함과 어려움을 최대한 극복한 제품으로 현장에서 직접 사용하는 시공자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횡방향과 종방향 4방향 호환이 다 가능하며, 기존 제품에 비해 무게도 1/2 수준으로 시공자의 설치 피로도 및 어려움을 대폭 감소했다. 또 전 제품 볼트체결 방식으로 조립이 가능하여 시공 난이도도 낮을 뿐 아니라 볼트에 헤드 크기도 통일시켜 하나의 스패너로 전 제품 시공이 가능케 하여 시공단계를 10~20%정도 절감했다.

특히 기존 층고가 낮거나 협소한 공간에 설치가 어렵다는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 저층고에 최적화 된 천장 밀착형 종방향 제품(65A 기준 130mm 까지 가능)과 협소한 공간 설치에 최적화 된 횡방향 밀착형(65A 기준 150mm까지 가능)제품을 개발해 그동안 설치에 어려움을 겪던 저층고와 옥내소화전 같이 협소한 공간에도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했다.

▲ 종방향(밀착형) 버팀대
이 제품은 50~200mm에 이르는 모든 배관 유형에 대해 설치각도 30도~90도까지 인정을 받았으며. 정격하중은 횡ㆍ종방향 흔들림 방지 버팀대 50~200A 9,100N, 밀착형 횡방향 흔들림 방지 버팀대 50~200A 9,100N, 밀착형 종방향 흔들림 방지 버팀대 40~100A 4,500N 으로 성능을 인정 받았다. 스프링클러 가지관 고정대(말단)도 자체 개발한 특화된 U형태 밴드로 지지대(전산볼트)길이조정이 매우 용이하며. 가지관 관절은 한 손으로도 돌릴 수 있는 형태로 천장 설치에 최적화 했다.

▲ 가지관 말단 고정대
시공했던 업체 관계자는 “가지관 고정대(말단)는 설치 개수가 많아 설치에 어려움을 겪었던 것이 사실”이라면서 “기존 제품에 비해 간단한 시공으로 설치시간도 크게 단축됐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한국안전기술은 CPVC에도 적용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시공사례를 통해서 현재 국내 현장 모든 구조물에 적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최근 수원에 위치한 4,000세대 규모의 아파트 단지, 대형 플랜트 현장 등에 납품이 활발히 되고 있으며, 국내 최대 S기업의 대규모 신축현장 적용에 관련하여 긍정적으로 협의 중에 있으며, 지속적으로 성능이 개선된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한국안전기술주식회사는 소방시설 등 내진설계 제품만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구조계산과 내진제품 제조, 유통 등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신속하고 정확한 현장 지원을 위해 서울과 부산에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광주와 대구에도 추가로 오픈하여 현장지원 서비스를 대폭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소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