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조계종, 라이나전성기재단과 자동심장충격기 보급사업 협약 체결

조계종, 라이나전성기재단과 자동심장충격기 보급사업 협약 체결

  • 기자명 송재용 기자
  • 입력 2018.05.03 16: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폐소생술 확산 위한 캠페인 진행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대표이사 대한불교조계종총무원장 설정스님)과 라이나전성기재단(이사장 홍봉성)은 17일(화) 오전 11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전국 주요 사찰 29곳에 자동심장충격기(AED) 보급과 심폐소생술 활성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협심증, 심근경색 등 급성심정지 환자가 연 3만명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지만, 신속한 응급처치가 이루어지지 못해 생존율이 낮은 안타까운 현실을 개선하고자 마련되었다.

총무원장 설정스님은 “심장질환은 가족이나 친구, 혹은 자신에게도 언제 갑자기 일어날지 모르는 위험이다. 곳곳에 AED가 설치되고, 많은 사람들이 심폐소생술을 실천하게 된다면 시간이 늦어 소중한 생명을 잃는 안타까운 상황을 막을 수 있을 것”이라며 사업의 중요성을 당부했다.

약 7000만원 상당의 AED장비를 지원하는 라이나전성기재단 한문철 상임이사는 “사찰의 경우 지리적 특성상 응급상황 발생시 신속한 대응이 어려울 수 있다. 주변사람들이 망설이지 않고 응급처치를 통해 생명을 살리는 골든타임을 확보 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자동심장충격기 보급 및 심폐소생술 확산 사업을 시작한 조계종사회복지재단은 협약 당일 조계사에 AED를 설치하고,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참여한 자원봉사자와 종무원 30여명은 AED 장비 사용법을 숙지하고, 더미인형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을 연습했다.

사회복지재단 상임이사 묘장스님은 “장비의 보급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사용법을 익히고 실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 실습교육 확대를 통해 심폐소생술 문화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조계종사회복지재단은  세계 각지에 있는 소외된 이들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는 조계종사회복지재단은 1995년 설립 이래 인종, 사상, 연령, 성별, 지역 등의 조건에 국한되지 않고, 인간애와 생명존중 사상을 바탕으로 ‘차별 없는 세상,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수행하는 사회복지법인이다.
 

저작권자 © 소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