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4차산업시대 국민안전 선도할 것"

"4차산업시대 국민안전 선도할 것"

  • 기자명 김태윤 기자
  • 입력 2018.05.31 15: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FI, 제41주년 창립기념 행사 개최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이 41주년을 맞아 기술기준 상향 및 융․복합 연구개발을 통해 차세대 국민안전을 선도할 것을 천명했다.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이하 기술원)은 5월 31일 기술원 대강당에서 임직원 및 소방산업 관계자 약 250명이 모인 가운데, 창립41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2018년 소방산업대상’ 산업기술·시설안전·학술연구 부문 기술원장상을 받은 업체 및 개인을 대상으로 상장을 수여하고, 소방산업 발전에 앞장선 기업에게는 소방산업 진흥 유공자 표창을 전달하는 한편 장기근속 기술원 직원에게는 공로패가 주어졌다.

류충 기획관리이사는 기념식에서 “창립 41주년을 맞은 기술원은 소방용품 시험·검사, 위험물시설 안전관리 및 소방장비 품질관리, 소방산업 육성 및 소방기술 연구개발에 집중하며 ‘소방산업진흥과 소방시설 품질향상을 통한 국민안전’이라는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우리는 4차산업혁명 시대라는 새로운 미래의 장을 여는 변화의 시대에 놓여있다”면서 “시대적 환경변화에 적응하고, 글로벌 검·인증 기관으로 자리 잡기 위해 중장기 계획을 수립·추진함으로써 KFI 브랜드 파워를 강화시켜 나가자”라고 강조했다.

지난 1977년 창립된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소방용품 시험·검사, 위험물시설 안전관리, 소방장비 품질관리, 소방산업 진흥, 소방기술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소방산업 진흥과 소방시설 품질향상을 통한 국민안전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소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