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열화상 카메라도 VR로 체험하세요"

"열화상 카메라도 VR로 체험하세요"

  • 기자명 송재용 기자
  • 입력 2018.06.22 15: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리어, 2018국제전기전력전시회 참가

전시회에 출품된 플리어시스템 코리아의 제품군
직접 열화상 카메라를 작동해 보고 VR을 통한 실제활용이 이루어졌다.

열화상 전문기업 플리어시스템 코리아(FLIR Systems Korea, 한국 대표: 헤더 피오나 크리스티 얀센)는 지난달 30일부터 6월 1일까지 개최된 ‘2018국제전기전력전시회(Global Electric Power Tech 2018)’에서 다양한 산업용 적외선 열화상 카메라 제품들을 소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주요 열화상 카메라 제품에 대한 가상현실(VR)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가 전기 및 기계 시설물의 안전진단 및 화재감시 현장에서 이들 장비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전시 품목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 부착하여 열화상 카메라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모바일용 액세서리인 FLIR ONE부터 FLIR C-시리즈 컴팩트형 열화상 카메라, 휴대형 Ex- 및 Exx-시리즈, 전문가용 Txx-시리즈, 그리고 드론용 열화상 카메라 등 이다.

특히 FLIR ONE Pro는 지금까지 출시된 FLIR ONE 시리즈 중 최신 모델로서, 플리어 고유의 MSX® 특허 기술과 VividIR™ 동영상 신호 처리 기술을 통합하여 기존 제품보다 월등한 열화상 품질과 선명도를 제공한다. 또한 여러 개의 스팟 온도 측정점과 선택가능한 온-스크린 온도 추적 영역 등 FLIR ONE 앱을 통해서만 사용할 수 있는 고급 기능들도 제공한다.

새롭게 출시된 FLIR T500-시리즈는 전문가들이 핫스팟과 잠재적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지점을 정확하게 찾아내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기능을 고루 갖추고 있다. 카메라 화면에 표시되는 고급형 측정 도구, 레이저를 활용한 자동 초점 기능, 플리어의 특허 이미징 처리 기술을 바탕으로 한 뛰어난 이미지 품질을 활용함으로써 사용자는 건물이나 전기 시스템의 문제를 빠르게 찾아낼 수 있다. 180° 회전형 렌즈 플랫폼과 최대 464 x 348(161,472) 해상도를 지원하는 밝고 선명한 4인치 LCD를 탑재한 FLIR T530/T540 카메라는 작업 환경에 상관 없이 엔지니어들이 손이 닿기 어려운 지점을 진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직관적인 메뉴 구성, 정전식 터치 스크린, 사용자 정의가 가능한 2개의 버튼을 제공함으로써 사용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플리어 시스템 코리아 관계자는 “전기전력 시스템이나 건물의 안전 관리는 눈에 보이지 않는 곳까지 점검해야 하기 때문에 어렵고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플리어의 다양한 산업용 열화상 카메라 장비를 활용하면 이러한 안전 관리 작업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고 밝히고, “이번 전시회에서는 관람객이 플리어 열화상 카메라를 직접 조작하는 것뿐 아니라 장비들을 가상 현실에서 운용해 보는 VR 데모 체험 기회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장비 사용법을 더 잘 이해함으로써 실제 작업 현장에서의 안전 관리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송재용 기자

저작권자 © 소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