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6 17:42 (화)
실시간

본문영역

"앞서가는 기술로 내진산업 선두 이끈다"

"앞서가는 기술로 내진산업 선두 이끈다"

  • 기자명 김태윤 기자
  • 입력 2018.11.06 16: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걸음마단계의 대한민국의 내진산업에 힘을…

 

▲ 밀착형 종방향 흔들림 방지 버팀대

◈ 국내 내진설계의 선두주자 한국안전기술(주)
2016년 발생한 경주지진과 2017년 발생한 포항 지진 이후, 대한민국에서 강도 높은 지진이 발생 사실은 매우 충격적인 사실이었고 국민들은 두려워했다.
더 이상 지진 안전국이 아닌 대한민국에서 소방 내진은 매우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고 있으며, 국민의 안전을 위해 정부에서는 내진설계 법령을 강화하여 국내 내진업체들이 안전한 내진 제품개발에 몰두하게끔 하고 있다.
이렇듯 앞선 이슈들과 발맞추어 내진설계의 선두주자로 떠오르고 있는 기업이 있다. 바로 한국안전기술(주)이 그 주인공이다.
한국안전기술(주)은 2016년 설립이후 대한민국 최초 모든 생산 제품이 KFI 인정을 받았으며, 독자적으로 개발 및 상용화를 하여 기존 수입제품에 의존하던 국내시장을 국산 제품으로 탈바꿈했다. 이는 국내 내진 기술을 한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현재도 꾸준히 국산 제품을 사용하며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좋은 제품을 좋은 가격으로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서비스 하겠다'라는 한국안전기술(주)만의 경영철학은 현재 국가 대표 내진 전문 업체로써 자리 잡을 수 있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현재, 한국안전기술(주)는 매년 가파른 매출 증가를 보이며 국내 내진설계의 트랜드를 이끌어가고 있다.
한국안전기술(주)은 모든 제품이 KFI 인정을 받은 것은 물론 파이프 행거, 입상관 고정용 앵커 장치, 관 연결 고정 장치 등 3개의 특허증과 8개의 디자인등록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내진 관련 제품의 다양화를 추구하고 시공 편의성을 개선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 한국안전기술(주)의 시공사례

▲ 횡방향 종방향 흔들림방지 버팀대
한국안전기술(주)의 기술력과 제품이 사용된 건물은 전국 곳곳에서 만날 수 있다.
경기도 수원시 망포동의 영통 아이파크캐슬, 경상남도 김해시의 시티프라디움, 대전시 갈마동의 갤러리휴리움, 금산역사문화 박물관, 강원도 평창군의 라마다 호텔&스위트 등 모두 한국안전기술(주)의 내진부품이 적용된 건축물들이다.
특히, 한국안전기술(주)은 자체적으로 공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필요한 제품들을 직접 생산하고 발주하는 '원스톱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는 다양한 규모의 현
▲ 횡방향 종방향 흔들림방지 버팀대
장으로 원활한 제품 공급이 가능케 해 소비자들의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내진부품은 안전성만큼이나 시공에 있어서 편리함과 제품의 가격경쟁력 또한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한국안전기술(주)은 올해 신제품으로 종방향, 횡방향 그리고 4방향과 밀착형 종방향 흔들림 방지 버팀대 Version 1.5를 출시했다. 무엇보다 밀착형 종방향 흔들림 방지 버팀대는 지지대를 어댑터 없이 직접 연결이 가능하며, 볼트크기를 단일화한 볼트 체결방식을 채택함으로서 시공 단계를 단축시키고 편리성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협소한 공간에서도 설치가 용이 하며 내진시설이 필요한 어떤 건물에서도 설치에 부담이 없어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추가적으로 제품의 호환성 또한 무시할 수 없는 요소인데, 해당 제품은 횡방향 및 종방향 모두 호환이 가능하여 제품 사용 활용 폭이 넓다.
지금까지 설명한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안정성은 물론이고 제품의 높은 가격 경쟁력과 지속적인 기술 개발로 고안된 시공 편의성이다.

◈ 끝없는 기술개발과 품질 개선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을 준비하는 한국안전기술(주)
▲ 밀착형 종방향 흔들림 방지 버팀대
한국안전기술(주)은 꾸준히 내진 관련 기술을 개발하며, 이미 UL, FM 등 국제 기준에 맞춘 인증서를 취득하여 해외 소방 내진 시장 진출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고 있다.
또한 국제 기준을 위한 인증서인 ISO9001을 취득하여 국내에 만족하지 않고,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인증서를 더 취득해나가고 있으며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품질 개선으로 국내는 물론 세계를 만족시킬 수 있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 중에 있다.

◈ 한국안전기술(주)의 비전 및 향후 사업계획
앞으로 국내의 내진제품 적용 범위 확대로 인해 소화 설비에 대한 내진뿐만 아니라 향후 가스관과 음용수관 등 내진제품의 활용처가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이로 인해 내진시장은 더욱 규모가 확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국안전기술(주)은 이와 발맞춰 신제품 개발 및 특허, 자격인증을 지속적으로 취득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관계자 인터뷰결과, 내진 솔루션과 시공의 어려움을 극복할 4~5개의 제품을 출시 예정이라고 한다.
아무리 좋은 품질의 제품이라 하더라도 납품 및 구매에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에 어려움이 있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 이에, 한국안전기술(주)은 조달청 사이트 나라장터에서 전자주문거래시스템을 구축하였고 따라서 손쉽게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고객들과의 직접적이고 원활한 소통을 위해 따로 소셜 플랫폼을 형성하여 고객의 설계상담 및 발주, 배송서비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여 서비스적인 차원에서도 개선을 해나갈 예정이다.
한국안전기술(주)은 선두에 서서 내진 산업의 발전과 대한민국의 안전을 위해서 노력하며 성장해나갈 기업이다. 아직은 걸음마 수준의 국내 내진 시장이지만 앞으로 더욱 발전할 국내 내진 산업의 미래에는 한국안전기술(주)이 이끌고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
김태윤 기자

저작권자 © 소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