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통과 협력으로 위험물 안전 ↑

소통과 협력으로 위험물 안전 ↑

  • 기자명 김태윤 기자
  • 입력 2019.03.25 16: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FI, 제10회 위험물 안전관리 전문가 워크숍 개최

위험물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과 협력을 통해 전문성 강화를 꾀했다.

한국소방산업기술원(원장 권순경)은 지난 3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에 걸쳐 제주특별자치도 대명리조트에서 정유 및 석유화학 관련업계 종사자 313명과 함께 ‘제10회 위험물 안전관리 전문가 워크숍’을 가졌다.

워크숍 첫째 날에는 △위험물 안전관리 법령 이해 △위험물시설 안전관리현황 △옥외탱크저장소의 일반점검표 작성방법 △청탁금지법 이해 및 Q&A 사례 등의 발표가 있었으며 위험물 안전관리의 실효성을 높일 수 있는 법령 적용과 안전기술의 실무적용 방안 등 활발한 의견개진이 이루어졌다.

둘째 날에는 화합의 장을 위한 행사 등 기술원과 위험물 안전관리 전문가들 간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였고 상생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300명이 넘는 역대 최대 인원이 참여하여 위험물 안전관리 종사자들의 날로 커져가는 관심과 기대를 보여주었다. 실무자에게 꼭 필요한 현장 노하우 공유와 안전관리 관계법령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 등으로 구성되었고 위험물 안전관리 전문가들에게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었다는 호평을 받기도 하였다.

특히, 각 전문 분야의 의견 수렴과 활발한 토론 등으로 이루어져 위험물 안전 분야 전문가들에게 인정받는 행사로 정착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위험물안전관리워크숍은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주관으로 매년 진행해 올 해로 10년째를 맞고 있으며, 정유·석유화학업, 이중벽탱크‧운반용기‧안전제품 제조업, 위험물시설 엔지니어링 등 위험물 안전관리 분야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서로의 정보를 공유하고 안전 분야 종사자들 간의 소통과 협력을 통한 상생 경영의 장이 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일조해왔다.
 

저작권자 © 소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