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내진버팀대설치, 어떤 현장이든 쉽고 간단하게…"

"내진버팀대설치, 어떤 현장이든 쉽고 간단하게…"

  • 기자명 김태윤 기자
  • 입력 2019.05.10 15: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 건축물부터 대형플랜트까지 라인업 완료

한국안전기술(주), 대구경 버팀대 인정 획득 …
바닥고정형, 단열재 보강판 등 선택의 범위 넓혀

 

2016년 1월 25일 소방설비에 대한 내진설치 의무화에 발맞춰 대한민국 내진시장에 선두주자를 꿈꾸며 시작한 한국안전기술주식회사는 17년도 4월부터 19 년 1월까지 총 10개의 내진버팀대 KFI 인정서를 획득 하며 3가지 버전과, 대구경(250A~300A)버팀대는 물론 협소한 공간에 설치솔루션을 제공한 밀착형까지 다양 한 현장과 환경에 쉽고 용이하게 내진버팀대 설치가 가능한 제품군을 모두 갖추게 되었다.

특히 최근에 출시된 제품은 시장수요에 대한 충족 과 시공현장에서 가장 힘들어 하는 부분에 대한 솔루션으로 제품소개와 동시에 현장관계자들에게 큰 호평 을 받고 있다.

먼저 2018년도 11월에 KFI 인정을 받은 흔들림 방 지 버팀대 250A, 300A 제품은 주택 등 일반적인 (50A~200A)소방설비보다 더 큰 소방설비시설이 설치 되는 발전소, 플랜트, 대형공장에 설치된 소방배관에 대한 솔루션으로 대구경 버팀대에 대한 인정을 획득 함으로서 한국안전기술주식회사는 일반적인 건축물 을 포함한 대형플랜트까지 국내 모든 현장에 대한 소방설비 내진 솔루션을 보유하게 됐다.

또 입상관 4방향 버팀대 설치와 관련해서 좁은 공간 과 인근 공간 구조벽 부재로 인한 설치어려움에 대한 대안으로 기존의 제품보다 성능이 대폭 개선된 입상 관 4방향 흔들림방지 버팀대 바닥고정형을 출시했다. 개선된 바닥형 4바닥 고정버팀대의 기능은 먼저 X,Y 축에 흔들림에 대해 고정해주는 4방향 버팀대에 대한 기능은 물론 배관의 Z축(수직자중)에 대해서도 고정 효과가 있어 배관의 안정성을 높일 수 있으며 설치 시 슬리브 상부 마감까지 해결이 되어서 시공비 절감과 시공시간 단축에 큰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해당 제품 은 KFI인정 外 제품으로 현장에 적용하기 위해서 KFI 에서 성능을 확인하여 KFI로부터 성능시험확인서를 발행 받았으며, 구조기술사의 구조검토 확인도 득하였다.

끝으로 단열재 보강설치에 대한 솔루션이다. 구조물에 기 시공된 단열재에 대한 별도의 훼손없이 버팀대 설치를 가능하게 하였다. 기존에는 단열재가 설치가 되어 있으면 열선히터 등을 통해서 단열재를 훼손하여 구조벽에 버팀대를 설치하고 재 마감하는 방식으로 설치를 하였지만 단열재 보강재를 통해서 설치를 하게 되면 단열재 훼손 등에 대한 별도의 작업 없이도 바로 버팀대 설치가 가능하다.

한국안전기술주식회사는 소방시설 내진설계 및 내 진제품 전문업체로 소방시설에 대한 내진설계, 구조 계산, 내진제품 제조 및 유통 등 토탈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아파트, 오피스텔, 지식산업센터, 근린생활시설 및 대형 플랜트현장과 물류센타, 연구시설 등 다양 한 건축물에 대한 설계와 현장설치 지원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차원 높은 내진 설치 솔루션을 제공하며 시공성이 좋은 제품개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소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