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12회 경상북도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성황리 개최

제12회 경상북도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성황리 개최

  • 기자명 권현우 기자
  • 입력 2012.07.19 11: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 안전알리미들의 경연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지난달 9일 김천시문화예술회관에서 '제12회 경상북도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상북도교육청, 한국소방안전협회 대구경북지부가 후원하는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동요를 통해 자연스럽게 안전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계기를 마련 하고자 매년 열리는 경상북도 대표 동요대회로서 올 해로 12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동요대회에서는 경북도내 각 소방서에서 엄중하게 선발된 초등부 8팀, 유치부 8팀으로 총 16개 팀이 참가하여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겨루었으며 초등부 대상은 '화동이 친구들'을 부른 영주동부초등학교가, 유치부 대상에는 '신고하세요'를 부른 상주감꽃유치원이 각각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참가어린이, 학부모, 내빈 등 1,000여명이 참가해 대규모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소방동요 경연대회와 더불어 마술 공연, K-POP 댄스, 어린이 아동극단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지는 등 참가어린이 뿐만 아니라 지도교사, 학부모 등 모두가 함께 어우러지는 한마당 이벤트도 다양하게 펼쳐져 즐거움을 더했다.

박두석 소방본부장은 대회사를 통해 "화재 등 안전사고 없이 행복한 생활을 위해서는 안전에 대한 확고한 신념이 있어야 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어릴 때부터 안전의식이 뿌리 내려야 한다"면서 "이번 대회를 계기로 다양한 소방동요를 통해 자연스럽게 안전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과 학부모를 비롯한 모두가 어린이 안전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영주동부초등학교와, 상주감꽃유치원은 오는 10월 12일 충주시 호암체육관에서 열리는 '전국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 경상북도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저작권자 © 소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