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소방시설협회 오는 2월 15일까지 실적신고

한국소방시설협회 오는 2월 15일까지 실적신고

  • 기자명 송재용 기자
  • 입력 2013.02.01 16: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방시설협회(회장 최진)는 오는 2월 15일까지 2013년도 소방시설공사 실적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실적신고는 소방시설공사업 등록업체(신규, 양도·양수, 합병 업체 포함)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신고 내용은 2012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시공한 기성실적 및 관련서류 사항 등이다.

2013년을 맞아 개편된 협회 홈페이지 '인터넷 실적신고'를 통해 온라인 신고를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사전등록 후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서류제출은 시·도회 방문 및 우편접수를 통하여 접수가 가능하다.

결산서는 법인사업체는 1월 1일 ~ 4월 15일까지, 개인사업체는 1월 1일 ~ 6월 10일까지 제출하며, 세무사 또는 공인회계사가 확인한 것으로 제출해야 한다. 평가액은 오는 7월중 홈페이지를 통해 열람 가능하다.
온라인 등록은 한국소방시설협회 “홈페이지(www.ekffa.or.kr) 인터넷실적신고”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협회 공지사항을 참조하여 확인할 수 있다.

신고기간 내에 제출된 서류 외에는 일체의 추가나 보완, 수정이 불가능하며, 실적신고 및 재무제표를 제출하지 않은 업체는 시공능력평가를 받을 수 없고, 제증명도 발행되지 않는다.

또한, 올해부터 소방산업에 대한 통계조사의 일환으로 인터넷 실적신고에서 재무제표(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공사원가명세서) 자료에 대한 조사를 수행하게 되며 업체의 많은 협조를 당부했다.

더불어 타 업종(시공)을 겸업하지 않는 소방시설공사업(소방관련분야포함)을 영위하는 공사업체는 건설업 부분의 정책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건설업 종사자수 등에 대한 조사를 수행할 예정이며 해당업체는 인터넷 실적신고에서 편리하게 등록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소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