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나님의 숨겨진 목적을 찾으라!

하나님의 숨겨진 목적을 찾으라!

  • 기자명 엄기호 목사
  • 입력 2013.04.03 18: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당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이는 너희 믿음의 시련이 인내를 만들어 내는 줄 너희가 앎이라.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이는 너희로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약1:2-4)

우리가 살아 가면서 때론 생각하지 못하는 일에 부딪힐 때가 있습니다. 시험은 아무도 있을 수 없다고 장담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누구에게나 어떤 형태로든 우리 주위에 쉽게 찾아옵니다.

겉보기에는 평탄한 삶을 사는 것 같고 남 보기에는 복(福) 받은 사람처럼 살고 그렇게 보일지라도 여러 가지 시험이 있다는 것입니다. 시험에는 하나님의 숨겨진 목적이 있습니다.

 

그 하나님은 시험을 통해서 성도들이 마땅히 갖춰야 할 것을 갖추고 부족함이 없는 풍족한 삶을 누리기를 원하십니다. 때론 더 단단한 그릇을 만들기 위한 연단도 필요함을 느끼실 때 토기장이가 더 좋은 작품을 만들기 위해서 부수고 다시 만족할 때까지 손을 보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그러면 시험이 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히려 기쁘게 여겨야 합니다. 어떻게 기쁠수가 있겠느냐? 물으신다면, 그것이 바로 믿음이라고 위에 열거된 말씀 속에 있습니다. 일단 시험을 당하게 되면 그것을 통해 하나님의 뜻한바가 있기 때문에 기쁘게 여겨야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시험을 잘 감당하려면 지혜가 있어야 합니다.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약1:5) 기도해야 합니다. 시험에 들지 않기 위해서 깨어서 기도하라 하십니다.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그리고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다시 말하면 중도에서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참고 견디라는 것입니다. 인내하게 될 때 우리가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되는 것입니다. 때때로 인내는 입을 다물고 있는 것입니다.

할 말을 하지 않는 것도 인내입니다. 이때 많은 사람들의 말을 듣거나 하나님을 원망하면 하나님과의 교제가 끊게되고, 기쁨과 평안이 사라집니다. 시험은 힘들지만 복(福)이라고 하셨습니다. 시험을 참는 자는 복이 있나니 이는 시련을 견디어 낸 자가 주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얻을 것이기 때문이라.

시험은 사람이 감당할 시험 밖에는 너희가 당한 것이 없나니 오직 하나님은 미쁘사 너희가 감당하지 못할 시험 당함을 허락하지 아니하시고 시험당할 즈음에 또한 피할 길을 내사 너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신다고 주께서 말씀하시기 때문입니다. 또 숨겨진 목적의 해답은 여기에 있습니다.

이것은 주님이 너희가 이렇게 기도하라고 직접 가르켜 주신 오묘한 기도인 것입니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옵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자를 사하여 준 것 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시옵고 다만 악에서 구하시옵소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니다. 아멘” 그러면 여러분 마음에 평안이 오고 모든 불안케하는 시험들을 능히 이기게 한다는 중대한 비밀을 가르켜 주신 것 입니다. 
 

엄 기 호 목사

한국기독교 복음주의총연맹(47개단체)총재
세계한민족 디아스포라 협의회 총재
뉴라이트 기독교 연합 대표회장
양평금식기도원 원장
기독교대한 하나님의성회 성령교회 당회장
 

저작권자 © 소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