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기, "감전조심하세요"

우기, "감전조심하세요"

  • 기자명 송재용 기자
  • 입력 2013.07.22 15: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방재청 여름철 우기 감전사고 주의보 발령

소방방재청(청장 남상호)은 우리나라가 장마전선의 영향권에 접어든 가운데 여름철 집중호우 시 높은 습도와 침수 등으로 인해 감전사고가 증가할 것이 우려됨에 따라 '여름철 우기 감전사고 주의보'를 발령했다.

소방방재청이 최근 5년(2007~2011)간 전기재해 통계를 종합분석한 결과, 감전사고는 6월부터 점차 증가하여 강수량이 많고 높은 기온으로 땀을 많이 흘리게 되는 7~8월에 가장 많이 발생했으면 감전사고로 연평균 586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 6~8월에 사망 26명, 부상 192명 등 218명의 인명피해가 발생, 전체의 37.2%를 차지했으며, 사고 원인은 전기·보수공사(33.3%)가 가장 높았고, 발생 장소는 공장·작업장(30.1%)에서 많이 일어나고 있어 전기 작업 전 안전교육 실시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여름철 침수된 지역에서 전기가 흐르는 것을 모르고 전기시설 등에 접근하다 감전사고를 당하는 경우가 많아 각별히 유의해야 하며, 장마기간에는 기상특보를 예의주시하며 집중호우 시에는 외출을 자제하고, 침수된 지역은 우회해서 통행하는 것이 감전사고를 예방하는 방법이라고 알렸다.

소방방재청은 감전사고 주의보 발령에 맞추어 지자체와 소방관서, 전기안전공사 등과 사고예방을 위한 공조체제를 구축하는 한편 국민 스스로도 여름철 우기 감전사고 예방을 위해 국민생활 주변과 작업장 등에서 안전행동요령을 준수하여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소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