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전+하트=?

안전+하트=?

  • 기자명 권현우 기자
  • 입력 2013.07.22 16: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행정부, 안전문화 로고 발표

안전행정부가 안전문화 실천운동을 확대, 대대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이를 위해 안전문화 로고를 만들고 이를 필두로 범국민 운동으로 확산할 뜻을 밝혔다.

안전행정부(장관 유정복)는 지난 4일 안전문화운동 추진협의회(이하 룏안문협룑) 총회에서 4대 테마 9개 실천운동 과제를 발표하고, 앞으로 안문협 주관으로 관련 시민단체·정부부처·공공기관이 공동으로 범국민적 안전문화 실천운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이번 실천과제는 1990년대 중반 안전문화운동이 시작된 이후 지난 20년간 잦은 사고에도 불구, 잘 지켜지지 않거나 안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반드시 실천해야 할 과제를 중심으로 관련 부처 및 공공기관, 시민단체 전문가 의견수렴을 거쳐 선정되었다.

9개 실천과제를 테마별로 살펴보면 먼저, 안심 사회(Safe Society)를 테마로 우리 동네 안심마을 만들기 운동 등 3개 실천과제, 안심 생활(Safe Life)을 테마로 1가정 1안전요원 운동 등 2개 실천과제, 안심 운전(Safe Traffic)을 테마로 보행자 배려 운전하기 등 2개 실천과제, 안심 일터(Safe Work)를 테마로 작업 전·후 안전점검 습관화 등 2개 실천과제로 구성되어 있다.

안전행정부는 앞으로 중앙 및 지역 안문협을 중심으로 9개 실천 과제에 대한 홍보·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실시하고, 분야별·시기별로 자주 발생하는 안전사고 사례와 안전수칙을 홍보·교육함으로써 안전사고의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국민들의 안전의식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이번 총회에서는 대국민 공모를 거쳐 결정된 안전문화 로고도 함께 발표됐는데, 안전을 나타내는 안전마크(+)와 안전생활을 실천했을 때 생명을 구한다는 의미의 심장과 행복한 사랑(♡)을 상징화했으며, 굳건한 안전의식은 깨질 수 없는 행복(안전=행복)을 만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저작권자 © 소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