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6 17:42 (화)
실시간

본문영역

제2롯데월드 안전대책회의 개최

제2롯데월드 안전대책회의 개최

  • 기자명 신진석 기자
  • 입력 2015.01.09 11: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제2롯데월드 안전사고 발생에 따른 국민들의 불안감이 고조되자 이에 대한 근본적인 사고 재발방지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머리를 맞댔다.

국민안전처(장관 박인용)는 지난 1월 7일 서울시, ㈜롯데월드, 그리고 대학교수 등 민간전문가가 참여하는 관계자 회의를 열어 제2롯데월드 안전대책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롯데는 제2롯데월드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그룹 차원의 전담조직 신설을 추진하고 앞으로 제2롯데월드의 안전성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취합해서 신속하고 투명하게 국민과 언론에 공개하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향후 대책을 내놓았다.

회의에 참석한 전문가들은 제2롯데월드에 대한 국민적 불안감 해소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그룹차원의 종합적인 안전관리 대책 마련 사고대응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고 지적하고, 현재 롯데 측이 한국건축학회에 의뢰해서 실시하고 있는 정밀안전진단도 그 공정성과 투명성이 확보되어야만 국민들의 의혹이 해소되고 신뢰를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국민안전처는 앞으로 안전처가 추천한 전문가와 서울시 시민자문단을 활용해 한국건축학회가 수행 중인 정밀안전진단 진행과정 전반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 정밀안전진단 결과가 나오는 대로 1차 감독기관인 서울시와 협의해 보수보강이나 재시공 또는 사용제한 구역 확대 등 필요한 행정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한편 롯데월드 측에 대해서는 정밀안전진단 결과를 토대로 ‘제2롯데월드 안전관리 종합대책’를 수립하여 제출토록 하고, 1차 감독기관인 서울시를 통해 계획이 제대로 이행되고 있는지의 여부를 철저히 점검해 나가기로 했다.

신진석 기자
 

저작권자 © 소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