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산본부, 추석맞이 저소득 주민 '119안전하우스' 오픈

부산본부, 추석맞이 저소득 주민 '119안전하우스' 오픈

  • 기자명 권현우 기자
  • 입력 2015.10.06 16: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소방안전본부(본부장 류해운)에서는 지난 24일 동구 범일동 매축지문화원에서 「119안전하우스」 입주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부산광역시장, 소방안전본부장, 동구청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부산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장,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 제막식을 시작으로 그 동안 추진한 「119안전기금」에 대한 추진경과를 보고하고, 기념품인 소화기와 구급함 등을 전달했다.

올해에는 동구 범일동 매축지마을 6가구를 포함 부산시 전역 24가구가 선정되어 지난 8월부터 공사를 시작하였으며 공사비 6천만 원을 지원하였다. 작년에는 사하구 감천문화마을 등 10가구에 2천만 원을 지원하였으며, 추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주요 지원 사업으로는 ●노후 전선교체 ●전기시설 안전점검 ●스마트가스렌지 설치 ●LED전구 교체 ●벽지,장판 교체 ●노후 건물 보수 등이다.

이번 「119안전하우스」에 지원되는 자금은 「119안전기금」으로 조성된 것으로 2012년부터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이 자발적으로 모금된 것이며, 지금까지 7억 3천만원이 모금되어 화재피해주민과 화재취약계층에 5억 4천만원을 지원하였다.

「119안전기금」은 저소득층 화재피해 주민들의 주거 복구와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 ●생활안전자금 지원 ●화재보험가입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서병수 시장 및 롯데백화점 4개 지점에서도 적극 동참해 지금까지 지원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119안전하우스'는 화재에 취약한 주거환경에 거주하는 저소득 독거노인 등 사회취약계층을 화재로부터 보호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하여 지원되는 사업이다.

권현우 기자

저작권자 © 소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