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5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 개최

제5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 개최

  • 기자명 김태윤 기자
  • 입력 2016.02.18 13: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안전처(장관 박인용)는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제5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박람회'를 개최했다.

국민안전처와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현대자동차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교육부, 보건복지부, 한국어린이안전재단 등 10개 기관이 후원하는 행사로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와 학부모, 교사 등이 참여했다.
이번 박람회는 체험관·관람관·전시관·놀이관으로 구성되어 3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체험관 에서는 화재·재난시 지하철, 선박 및 항공기 안전체험, 황사와 미세먼지 대처법, 유괴 및 성폭력 예방 및 불량식품으로부터의 안전, 약물 오·남용 예방과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법, 지진·화재시 가정내 대처방법, 승강기 안전 등의 체험이 이루어졌다.

특히 올해는 일상생활속에서 지진이 발생하거나 지하철내 화재발생시 대처방법과 안심설계된 놀이터, 통학버스 차량안전시스템 등을 구성하여 프로그램을 더욱 다채롭게 구성하였으며, 겨울철 얼음낚시, 등산, 스키·보드 등 각종 레포츠 활동에 대비해 겨울철 체온유지와 안전수칙들을 직접 배울 수 있게 했다.

관람관에서는 어린이교통안전 동영상, 안전인형극, 안전소망나무 키우기 등이 상영되었으며 전시관에는 '소방관 체험 포토존' 등 다채로운 볼거리들이 전시되었다. 이밖에 통학버스 승·하차시 보호시스템과 정지표시 장치 등이 설치된 어린이 안전통학버스, 미래형 운송기기(My baby) 등도 함게 운영됐다.

국민안전처 박인용장관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자랄 수 있도록 영유아 때부터 체험중심의 생애주기별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안전한 나라 국민이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태윤 기자

저작권자 © 소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