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전협회 경기북부… '국민안전교육을 책임집니다'

안전협회 경기북부… '국민안전교육을 책임집니다'

  • 기자명 김태윤 기자
  • 입력 2016.08.22 17: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로 생활안전강사 자격교육 실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소방공무원과 함께 최고의 민간 안전지킴이로 자리매김해 온 의용소방대가 안전교육분야로 영역을 넓혀 국민안전교육의 한 몫을 하기로 자임하고 나섰다.

한국소방안전협회 경기북부지부(지부장 김연희)는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경기도 북부 관내 의용소방대원을 대상으로 하는 생활안전강사 자격취득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소방안전협회가 오는 9월 29일까지 전국 시도지부 교육장에서 진행하는 생활안전강사 전문화교육의 일환으로 경기북부지부를 시작으로 각 지역 의용소방대원 총 758명이 참가한다.

교육 내용으로는 화재예방 및 대응은 물론, ▲응급처치 ▲자연재난 ▲교통안전 ▲전기 및 가스안전 등 우리 주변의 각종 위험요소를 인지하고 사고를 예방하는데 필요한 생활안전의 전문지식의 습득 및 그에 따른 실습능력평가를 통해 의용소방대원에 대한 생활안전강사로서의 능력 함양에 주안점을 두었다.

교육이 종료되면 자격시험을 통해 생활안전강사 자격증이 교부되며 지역의 소방공무원과 함께 각종 안전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김연희 지부장은 "생활안전강사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하여 앞으로도 의용소방대와 함께 지속적인 훈련과 교육을 진행하여 안전문화에 최선을 다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 생활안전강사 : 생활 속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대국민 생활안전교육 강사.

김태윤 기자

저작권자 © 소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