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용소방 네트워크

의용소방 네트워크

  • 기자명 김미영 기자
  • 입력 2018.01.05 17: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소방서, 사랑의 릴레이 전개

남해소방서 남해읍 의용소방대(대장 박도영, 최막순)와 이동면 의용소방대(대장 박승철, 김봉엽)는 지난 14일과 9일에 각각 소외계층 세대를 대상으로 사랑의 릴레이 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사랑의 릴레이 활동을 통해 소외계층에 전달된 물품은 남해읍 의용소방대에서는 라면 50박스, 이동면 의용소방대에서는 소화기 및 감지기 20세트를 각 읍·면사무소의 추천을 받아 전달 및 설치했다.

남해소방서 의용소방대는 “작은 보탬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안전지킴이로서 지역을 위한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달성소방서, 연일이어지는 사랑나누기

대구달성소방서(서장 남은석)는 달성의용소방대와 함께 9, 12일 양일 간 현풍 소재 아파트 경로당과 화원 소재 식당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따뜻한 점심식사(정식, 삼계탕)를 제공했다고 전했다.

매서운 추위와 화재가 많이 발생하는 겨울철을 대비해 작은 나눔이지만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점심을 제공하며 잠시나마 추위를 잊게 하고, 겨울철 화재 예방 및 주택용 기초 소방시설 설치 홍보와 기초 소방시설 사용법 및 소방차 진입로 확보 교육으로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김순용, 김미환 현풍·화원의용소방대장은“작은 정성이지만 달성소방서, 의용소방대원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보람된 일을 할 수 있어 뿌듯하다”고 입을 모아 말했다.

 

○…예산소방서, 전담의소대 활약으로 화재피해 줄여

예산소방서(서장 권주태) 고덕면 전담의용소방대가 지난 20일 고덕면 대천리 도로상에서 발생한 차량화재를 신속한 출동 등 초기대응으로 피해를 줄여 귀감이 되고 있다.

이날 20톤 화물차량 화재는 라이닝 과열로 발생하였으며, 화재 현장에서 약3km정도 인근에 위치한 고덕면 전담의용소방대(대장 전일수)가 화재출동 문자접수 후 가장 먼저 현장에 도착해 신속한 초기진압으로 재산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었다.

전일수 고덕면 전담의용소방대장은 “화재진압 및 소방차량 조작훈련을 꾸준히 실시한 결과 화재를 초기에 진압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관내 화재발생 시 초기진화 활동에 주력해 지역주민의 안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계양소방서,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

인천계양소방서(서장 박을용) 및 의용소방대는 지난 18일, 겨울철을 맞아 효성동에 거주하는 소외계층 7세대에 사랑의 연탄 1,400장을 전달했다.

이번 연탄 나눔 행사는 동절기를 맞아 소외될 수 있는 우리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고자 추진되었으며, 계양소방서 직원 및 정원선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등 20명이 참여했다.

사랑의 연탄은 연탄보일러를 사용하는 세대 중 연탄을 구입하기 어려운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에 총 1,400장을 전달했다.

정원선 의용소방대장은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가 우리이웃에게 나눔을 전하는 활동의 시작이며, 추운 겨울 우리의 작은 정성으로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고 전했다.

 

○…금산소방서, 단독경보형 감지기 600개 기증
금산소방서(서장 이동우)는 지난 18일 3층 회의실에서 금산 남·여의용소방대 연합회에서 기초소방시설인 단독경보형감지기 600개를 기증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기증은 평소 소화기나 감기지를 경제적인 이유로 마련하기 힘든 관내 독거노인 및 국민기초생활 수급자 등 화재취약계층에 우선적으로 감지기를 전달하기 위해 대원들의 십시일반 정성을 모은 것이다.
이번 기초소방시설 기증식을 통해 금산관내 기초수급가정 및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감지기를 우선 보급·설치 할 수 있게 됐다.

이홍철 남성의소대 연합회장과 길영예 여성의소대연합회장은 "주택용 소방시설 기증·설치 지원활동을 통해 안전하고 화목한 생활터전을 보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금산관내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 확산을 위한 일을 지속적으로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상주소방서, 연탄나눔 봉사활동 전개

상주소방서 공성여성의용소방대(대장 배희애)는 지난 8일 공성면 관내 거주하는 소외이웃 3가구를 찾아 “연탄나눔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고 훈훈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공성여성의용소방대원들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연탄을 직접 배달하고 이웃들이 쾌적한 환경을 위해 집안 청소와 집주변 환경정리를 실시하여 훈훈한 정을 나누었다.

배희애대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추운겨울을 보내는 이웃에게 작은 보탬이 돼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여성의용소방대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리=김미영 기자

저작권자 © 소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