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방산업의 기술경쟁력을 지원한다

소방산업의 기술경쟁력을 지원한다

  • 기자명 신진석 기자
  • 입력 2012.06.10 17: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FI, 기술전문가 연계·과제해결 지원사업 연계기관 선정

한국소방산업기술원(원장 최진종)이 중소기업청에서 운영하는 '중소기업 기술전문가 연계·과제해결 지원사업' 연계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소방산업체의 기술이 한단계 업그레이드 될 전망이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중소기업 기술전문가 연계·과제해결 지원사업'은 중소기업의 연구 개발과정 또는 생산현장에서 발생하는 기술·공정상의 문제 및 기술애로 해결을 위한 최적의 기술전문가를 찾아 연계해주고, 필요시 기술 애로 해결 비용까지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2012년도 예산규모는 25억원으로 중소기업의 현장 기술애로를 해결할 수 있는 최적의 기술전문가를 찾아 중소기업과 연계해주는 과제에 연간 최대 3회 150만원, 기술전문가가 직접 참여하는 해결과제에는 연간 1회, 기간 최대 6개월까지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된다.

기술원은 사업연계기관으로서 중소기업의 기술애로를 해결할 수 있는 기술전문가를 찾아 기업과 연계해주고 해결과제 신청 및 진행을 주관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의 규정에 의한 중소기업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온라인(http://techin.sanhak.net)으로 수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기술원은 이번 연계기관 지정을 통하여 소방산업 중소기업의 기술애로에 대해 다양한 외부 기술전문가를 활용해 종합적인 진단과 해결책을 제시하는 기술지원서비스를 통하여 소방산업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소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