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장칼럼]겨울철 화재예방 이렇게

[서장칼럼]겨울철 화재예방 이렇게

  • 기자명 담양소방서장
  • 입력 2011.12.14 16: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주변에서 발생하는 대부분의 화재는 사소한 부주의와 무관심에서 비롯되고 있으며, 갈수록 그 규모가 대형화되는 추세이고 예측하기 어려운 피해도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최근 1년간 우리 관내(담양군, 곡성군, 장성군)에서 크고 작은 공장 및 주택화재가 빈번하게 발생되어 인명과 재산피해가 속출되고 있어 관계자 및 종사원의 안전관리가 중요시 되고 있습니다.

이에 담양소방서에서는 다음과 같이 화재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방시설은 항상 사용이 가능하도록 관리유지 합시다.

화재는 초기 발견하여 진화하는 것이 최선임을 명심하시어 소화기 등 소화설비는 물론, 경보나 피난설비도 철저히 관리하고 고장난 소방시설은 즉시 보수하여 항상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방화관리를 철저히 하고 화재취약요인을 사전에 제거합시다.

평소 전기, 가스시설 등은 수시로 점검하여 불완전개소가 있는지를 확인하시고, 주변의 가연물질 등 화재 취약요인을 사전에 제거하여 주시기 바라며, 각종 작업시에는 안전수칙을 준수토록 합시다.

셋째, 방화조성과 안전의식 고취로 방화관리능력을 향상합시다.

방화환경 조성을 위해 전 종사원들에 대한 주기적인 소방교육과 훈련으로 자위소방능력을 향상시켜 유사시에 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매년 11월부터 익년 2월까지는 화재발생 빈도가 높아 우리서에서는 겨울철 화재예방 총력 기간으로 특별경계를 하고 있습니다. 화재예방을 위한 소방시설 등 유지관리에 협조하여 주시고, 우리 지역에서는 단 한건의 화재 등 재난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방화환경 조성에 적극적인 실천을 다시 한번 당부 드립니다.

우리 소방인 모두는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언제 어디라도 달려가 주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정성과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담양소방서장 고재덕

저작권자 © 소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