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방헬기 추락 … 소방공무원 5명 순직

소방헬기 추락 … 소방공무원 5명 순직

  • 기자명 김태윤 기자
  • 입력 2014.07.17 18: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소방본부 소속, 세월호 지원 복귀 중

여객선 세월호 침몰사고 실종자 수색에 동원되었던 강원소방본부 소속 소방헬기가 임무 완료 후 춘천기지로 귀대하다가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 조종사 등 5명의 소방공무원이 순직하는 참사가 발생했다.

지난 17일 10시 53분경 강원소방본부 소속 소방헬기가 임무 완료 후 강원도 춘천기지로 귀대하기 위해 광주공항에서 이륙하여 운항 중 광주광역시 광산구 장덕동 부영아파트 인근 도로에서 추락했다. 이번 사고로 헬기에 탑승한 조종사 2명, 정비사 1명 구조․구급대원 2명 등 총 5명이 사망했고, 고3 여학생도 경상을 당해 인근 병원에서 치료 중이다.

소방방재청과 강원도는 사고 직후 희생자 예우 조치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후 모든 절차는 희생자 가족들과 충분히 협의하여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사고 기종인 프랑스 유로콥터 AS365의 안전이 확인될 때까지 동일기종의 운항을 잠정 중단키로 하고, 다른 기종 소방헬기에 대해서도 안전에 유의하여 임무를 수행토록 지시했다.

안전행정부장관과 소방방재청장은 사고발생 직후 상황파악과 사후조치를 위해 현장으로 달려갔고, 강원도에서는 사고수습대책본부를 설치하고 도지사 등 관계자가 사고수습을 위해 현장으로 출발했다. 희생자 가족들도 강원도 관계자들과 함께 현재 광주로 이동했다.

이번 사고의 원인은 현재 국토부 항공기철도사고조사위원회에서 조사가 진행 중이며 사망자 5명에 대한 정확한 신원확인을 위해서 광주 국립과학수사연구소에서 DNA 감식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태윤 기자

저작권자 © 소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