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방시설업 “새롭게 도약합니다”

소방시설업 “새롭게 도약합니다”

  • 기자명 김태윤 기자
  • 입력 2012.02.03 12: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방시설협회, 현판식 갖고 본격 업무돌입

시공능력 평가 등 위탁업무를 수행하는 한국소방시설협회가 지난 2일 서울 방배동 사옥에서 현판식을 가지고 새롭게 출범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이기환 소방방재청장을 비롯한 각급 유관관기관 단체장과 언론 및 소방시설업 대표자 등이 참석하여 한국소방시설협회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고, 소방시설업 발전의 중흥기를 이끌어 가기를 기원했다.

이기환 청장은 축사를 통해 “모든 소방시설업계가 새롭게 출범하는 한국소방시설협회를 중심으로 합심하여 소방산업 육성발전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이라면서, “한국소방시설협회의 출범이 소방산업 육성의 기틀을 다지는 초석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와 함께 기술경쟁력 확보와 제도개선을 통한 소방산업의 활성화와 세계시장으로의 진출의 꿈을 이루어달라”고 당부했다.

최 진 한국소방시설협회 신임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앞으로 협회가 소방시설업자들과 기술인력들이 한데 모여 소방산업의 건전한 육성과 발전을 이루어갈 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소방방재청은 지난 1월 30일자로 소방시설업의 업무위탁과 관련한 4개 고시를 개정하여 그동안 (사)한국소방공사협회에서 수행하던 시공능력 평가 및 소방기술과 관련된 자격․학력․경력의 인정 등 위탁업무를 한국소방시설협회에 이관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정된 고시는 『소방시설공사업의 시공능력 평가 및 공시에 관한 업무위탁』과『소방기술과 관련된 자격․학력 및 경력의 인정업무 위탁』고시에서 정하고 있는 위탁업무의 수행기관을 한국소방공사협회에서 한국소방시설협회로 변경하였으며, 『소방기술과 관련된 자격․경력 및 학력 등의 기준』과『소방관련교과목․소방안전관련학과 및 소방관련학과 등에 관한 기준』등의 고시를 현실에 맞도록 재정비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저작권자 © 소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