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2의 창업을 선언합니다"… (주)오투파크플러스

"제2의 창업을 선언합니다"… (주)오투파크플러스

  • 기자명 김태윤 기자
  • 입력 2015.10.06 15: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년 기반 발판, 과감한 혁신의 시동

‘산소방’의 대명사이며 원조(元朝)기업으로 성장해 온 (주)오투파크가 창업 10년 만에 제2의 창업을 선언하고, 회사 명칭을 (주)오투파크플러스로 변경하는 한편, 상품명을 ‘O2풀케어시스템’으로 바꾸면서 기존의 ‘산소방’과 병행하여 사용하기로 했다. 이 같은 (주)오투파크의 상호와 상품명 변경은 창업 10년만의 일로서 큰 의미를 담고 있다. 그 의미는 제2의 창업으로 요약된다. 다시 말해 새로운 각오와 다짐으로 기업의 획기적인 변신을 이루겠다는 의지가 저변에 깔려 있는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김관식 대표(연구소장)를 만나 여러 가지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편집자 註>

- 먼저 기업명칭과 상품이름을 변경한 특별한 이유가 있으십니까?

☞ '새 술은 새 부대에 담으라'는 말이 있습니다. 또한 10년이면 강산이 변할 만큼 길고 긴 시간이라는 말도 있지요. 저희 회사가 출범한 지 어느덧 10년을 맞이했습니다. 이를 계기로 임직원 모두가 새로운 각오로 변혁을 이루어 보자는 다짐을 한 것입니다. 이를 위한 다양한 방안들도 구체적으로 만들어지고 있으며, 머지 않아 진정으로 변모한 (주)오투파크플러스의 모습을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주위의 적극적인 지도와 편달을 부탁드립니다.

-O2풀케어시스템(산소방)에 대한 소개부터 다시 한 번 해 주시지요.

저희 제품 O2풀케어(산소방)는 자연 상태를 그대로 옮겨 온 것이라고 보시면 틀림이 없습니다. 마치 편백나무 숲속에서 고농도 산소를 마시며 피톤치드와 음이온을 숲속의 조건과 똑같이 느낄 수 있는 인공의 공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굳이 가정이나 영업장에서 등산을 가지 않아도 삼림욕의 힐링을 즐길 수 있는 다목적 제품입니다. 특히 저희 O2풀케어(산소방)는 광석과 나무에서 특수물질을 채취한 때문에 일상생활에 지친 사람들에게 피로감을 극도로 풀어줄 수 있는 제품이며 특히 *NK세포를 높일 수 있는 자연치유 상품이기도 합니다.

- 피톤치드를 발생하는 O2풀케어시스템(산소방)의 장점을 무엇입니까?

☞ 작은 공간에서 고농도 산소를 발생하며, 고농도 피톤치드와 1200개에 달하는 음이온을 만들어 공급하는 기기입니다. 천연광석과 나무에서 추출하여 100%자연 오염되지 않은 깊은 산속에 들어가는 곳입니다.
30분만 들어가 있어도 하루 종일 산속에 들어가 있는 것과 똑같이 짧은 시간에서 부족한 산소, 피톤치드, 음이온을 느끼게 하는 세계 최초의 우수 상품입니다.

- O2풀케어시스템(산소방) 을 개발하게 된 계기가 있습니까?

☞ 제 고향이 강원도 태백입니다. 어릴 적 산에서 자라 좋은 점도 많지만 태백은 무연탄을 생산하는 곳이라 연탄가스 중독사고 등이 잇따랐습니다. 그래서 주변에 연탄가스나 유독가스를 마시고 병원에 실려가는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아시다시피 응급실에 실려가면 고압챔버를 통해 산소를 공급받아야 했습니다. 우리는 산소에 중요성을 잘 알고 있습니다. 특히 저의 경우는 더더욱 이 부분에 깊은 관심이 쏠릴 수밖에 없는 환경에서 자랐던 것입니다. 바로 이러한 이유가 산소제품의 개발에 결정적 역할을 했다고 생각됩니다.

- 평소 유독가스를 많이 접할 수밖에 없는 소방공무원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그렇습니다. 늘 화마와 싸워야 하는 소방공무원의 경우 원하던 원하지 않던 화재로 인한 연기와 화염과 싸울 수밖에 없고, 때문에 이들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산소'라고 생각됩니다. 많은 소방공무원들이 산소부족으로 인한 신체적 트라우마에 빠져 있습니다. 따라서 이들에게 산소를 공급할 수 있는 특별한 대책과 공간이 필요한 것입니다.

- 요즘 PTSD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의 치료와 연관된 연구 결과가 있습니까?

☞ 네, 그렇습니다. 생로병사의 비밀을 보면 레린그라드 대학에 토킨 교수 임상결과 피부에 염증을 일으키는 포도상구균이나 미생물을 피톤치드가 없앤다는 결과가 나왔고, 충북대 수의학과 나기정교수님의 연구결과 통증완화 스트레스 등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충북대 시험결과 돼지, 개 코로나 바이러스를 피톤치드가 잡았다고 합니다.

환경스페셜에 나오는 세계적인 오토 하인리히바르부르크(노벨상수상자)는 "모든 암세포는 산소부족에 있다. 뇌에 산소를 공급하면 집중력이 20%나 향상 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또한 국립의료원 김종홍 교수의 시험결과도 산소로 암 발병을 억제한다는 결과를 시험으로 밝혀냈으며, 미국 워스콘신대 최병일 교수의 시험결과 역시 뇌에 30% 영양공급원이 산소이며 산소가 부족하면 세포괴사로 이어진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된 바 있습니다. 이렇게 본다면 1%의 산소가 우리에게 얼마나 중요한 지를 알 수 있게 합니다.

저희 제품 O2풀케어(산소방)은 고농도 산소로 유독가스를 중화하고 피톤치드로 정신적인 트라우마를 치유하며 음이온으로 피로를 풀어주는 좋은 환경을 만들어 나라와 국민의 생명을 지켜주는 소방공무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앞으로의 계획은 어떻습니까?

☞ 이제는 일반인은 물론 소방인들에게도 꽤 많이 알려졌고, 좋은 반응들이 곳곳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들은 큰 격려를 받고 있습니다.

중국으로 이미 진출 했으며, 앞으로 세계적인 제품으로 도약하기 위해 좀 더 업그레이드 하여 규격화 하고 천연제품로 만들어 소방뿐만 아니라 일반 가정에도 공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두(冒頭)에 말씀드렸듯이 저희 회사는 이제 창업 10년을 맞이하여 대대적인 변신과 혁신에 나서고 있습니다. 이의 근간은 보다 나은 제품 개발과 이를 통한 서비스 극대화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습니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연구 개발에 나설 것입니다. 바라기는 소방계의 배전의 관심과 격려가 아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정리=김태윤 기자

*NK세포란?

NK세포는 선천면역을 담당하는 중요한 세포이다. 체내에는 총 약 1억 개의 NK세포가 있으며 T세포와 달리 간이나 골수에서 성숙한다. 바이러스 감염세포나 종양 세포를 공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방법은, 먼저 비정상세포를 인지하면 퍼포린을 세포막에 뿌려 세포막을 녹임으로써 세포막에 구멍을 내고, 그랜자임을 세포막 내에 뿌려서 세포질을 해체함으로써 아포토시스를 일으키거나, 세포 내부에 물과 염분을 주입해서 네크로시스를 일으킨다.

저작권자 © 소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