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방청, 소방공무원 화재피해 주민과 함께하는 '같이 서기' 협약

소방청, 소방공무원 화재피해 주민과 함께하는 '같이 서기' 협약

  • 기자명 소방신문
  • 입력 2022.06.09 10: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청(청장 이흥교)은 6월 9일 서울특별시 중구에 위치한 하나은행본점에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 청소년그루터기재단(이사장 김정태)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소방공무원 복지향상 및 청소년 자녀들의 건강한 성장과 안정적 사회정착 지원 등‘소방가족과 함께하는 같이서기’를 위한 공동협력 방안을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업무협약으로 다음과 같은 세부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주니어 히어로즈(서포터즈)’사업으로 가족 중 투병 생활을 겪고 있는 소방공무원에 대한 생계비 지원, 초등학생 자녀를 둔 소방공무원 대상 부모공감 직업체험과 청소년 자녀 여름 캠프를 운영한다.

 ‘주거환경 개선’사업으로는 청소년 자녀 학업개선을 위해 소방공무원, 화재현장 피해 청소년 가정 공부방 리모델링을 지원한다.

 그 밖에도 소방공무원 가족 및 자녀에 대한 소방복지사업을 계속해서 발굴하고 추진해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박성호 하나은행 은행장은“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고 계신 소방관분들께 깊이 감사한다”며, “소방가족분들의 복지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흥교 소방청장은“소방공무원 및 자녀 복지를 위한 사업뿐만 아니라 화재피해 가정 지원사업을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추진해 주신점에 대하여 감사드린다”며,“소방청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다양한 소방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