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디지털대 보건의료행정전공 박민정 교수,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서울디지털대 보건의료행정전공 박민정 교수,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 기자명 소방신문
  • 입력 2024.02.05 16: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의약 산업 활성화 지원 및 국민보건향상에 기여 공로

사이버대학의 중심,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는 보건의료행정전공 박민정 주임교수가 지난달 24일 한국한의약진흥원에서 ‘한의약 산업 활성화 지원 및 국민보건향상에 기여’ 공로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장을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박민정 교수는 경희대 한의과대학을 졸업하고 한의사 전문의를 취득한 후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에서 보건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한국한의약진흥원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 개발사업단과 한의약혁신기술개발사업단에서 단장 등을 역임하면서 한의학 연구 뿐 아니라 보건정책연구자로 활동 후 지난해 서울디지털대 보건의료행정 전공주임교수로 임용됐으며 한의학, 의학, 보건학을 연계한 보건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박 교수가 재직하는 서울디지털대 보건의료행정전공에서는 졸업 시 4년제 ‘보건행정학사’ 학위 취득과 더불어 ‘보건교육사’, ‘위생사’, ‘병원행정사’, ‘건강보험사’,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병원코디네이터’ 등의 자격증 취득 과정을 지원하며, ‘한의진료코디네이터’, ‘지역사회통합돌봄 코디네이터’, ‘보건의료데이터전문가’ 등 서울디지털대 보건의료행정전공만의 특화 자격과정을 신설해 학생들에게 폭넓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보건의료행정전공 포함 36개 학과·전공에서 이달 16일까지‘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최종모집’을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입학상담전화, 카카오톡 ‘서울디지털대학교’ 1:1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소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