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더 안전한 노후를 위해 어르신 초청 안전체험교육 성료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더 안전한 노후를 위해 어르신 초청 안전체험교육 성료

  • 기자명 소방신문
  • 입력 2024.03.28 17: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체험관, 방문 어르신들 교육 시간 내내 박장대소! 함박웃음!"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은 이달 28일(목) 오산시 노인 일자리 참여자 등 40여명을 초청하여, 어르신 맞춤형 안전체험 교육을 운영했다.

우리나라는 지난해 65세 고령인구가 950만여 명(18.4%)으로 ’25년에 이르면 초고령 사회로 진입이 전망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65세 이상 고용률과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참여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경기도 국민안전체험관에서는 어르신 눈높이에 맞는 재미있고 유익한 안전교육 컨텐츠를 개발해 어르신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번 교육은 어르신 신체기능을 고려해 인형극을 활용한 낙상사고 예방교육과 유연성 강화를 위해 ‘어르신 건강 10분 스트레칭’ 등으로 편성했으며,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서 선정한 어르신 안전교육 최고강사(의왕소방서 소방장 조선미)를 초청하여 특별교육도 진행했다.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은 “활동하면서 미처 생각하지 못한 안전사고가 놀라웠고, 일반적인 교육인 아닌 인형극 등 여러 가지 재미요소와 안전까지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인겸 안전체험관장은 “앞으로 어르신들의 일자리 참여 기회가 다양해지고, 많아짐에 따라 안전사고도 빈번해진다” 며 “더 안전한 노후를 위해 어르신들의 안전체험 교육의 기회를 더욱 확대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국민안전체험관에서는 어르신들의 더 안전한 노후를 위해 분기 1회 안전체험관 초청교육과 월 2회 노인요양시설을 직접 찾아가는 출장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23년 이후로 현재까지 25회 1,067명 체험식 교육을 실시했다.

저작권자 © 소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