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산소방재난본부, 119종합상황실 친절도 향상 교육 실시

부산소방재난본부, 119종합상황실 친절도 향상 교육 실시

  • 기자명 소방신문
  • 입력 2024.03.29 15: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허석곤) 119종합상황실은 3.26. ~ 29. 기간 중 4회에 걸쳐 전 상황요원을 대상으로 ‘119신고 접수 친절도 향상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부산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2023년도 한 해 119종합상황실에 접수된 각종 신고 건수는 766,486건으로 하루 평균 2,100건이 접수되었다.

 위와 같이 수많은 119신고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에 처한 시민의 목소리를 단 한 건도 놓치지 않고 경청과 공감을 통한 최고의 소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 이번 교육은,

 부산시청 및 산하기관 전화친절도 모니터링 강사 경력의 한국경영코칭 연구원 총괄이사를 전문 강사로 초빙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주요 교육 내용은 119신고 접수 시 믿음을 주는 소통 요령과 악성 민원인을 대하는 올바른 대처 방법에 대한 교육 등이다.

 강호정 119종합상황실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상황요원의 신고 접수 서비스 품질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지난해 전국 시·도 119종합상황실 최우수기관에 힘입어 전국에서 수준높은 소방서비스를 구현하는 부산소방 119로 거듭 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